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마녀2 / 마녀의 시작인가 끝인가

by 뷰스너 2022. 7. 7.

 

 

 

마녀2를 있게 한 그 시작

 

80년대 고속버스 안, 회사에서 야유회를 간다.
버스 안에는 이제 막 사회 생활을 시작한 듯 보이는 직원들이 같이 타고 있다.
버스는 산 속 길을 가던 중 갑자기 방향을 틀어 커다란 문 안으로 들어가고, 차 안에는 연막탄이 터져서 우왕좌왕하는 사이
그들은 야유회가 아닌 인생의 마지막을 보게 되는데, 그 중 한 여자만이 함께 탄 남자들에 의해 구출된다.

구출된 여자가 눈 뜬 곳은 실험실, 그들이 아크라고 부르는 곳이다.
백총괄(조민수)은 야유회 차량이 사고가 났다는 뉴스를 보고 있을 때, 눈을 뜬 여자는 놀란다.
그 여자의 뱃속에는 아이가 있고, 백총괄은 그 아이가 자신들이 찾던 아이라며 아이는 동생을 갖게 되고, 
또 다른 아이들이 생기게 될 거라고 그 여자는 알 수 없는 얘기를 남긴다.

 

 

소녀(신시아)와 경희(박은빈)의  만남과 이야기

 

피투성이 누더기의 한 소녀(신시아)가 외딴 시골 길을 거닐고 있다.
정체 모를 누군가에 의해 습격을 당한 아크에서 많은 사람들과 실험 대상들이 목숨을 잃었으나 소녀 한 명만이 살아남아
아크 밖, 세상의 땅을 밟게 된다.
숲을 헤치고 도로를 발견한 소녀는 도로를 따라 어딘지 모를 곳을 향해 걷는다.
그 순간 봉고차 한 대가 옆을 스쳐 지나간다.  아니 다시 후진으로 소녀에게 다가온다.
봉고차 안에는 남자 여럿과 경희(박은빈)가 타고 있다.
아무것도 모르는 소녀이니 그냥 가자는 남자와 우리를 봤으니 안된다는 남자.
근데 이 소녀... 차량 번호는 물론이고, 자그맣게 적힌 전화번호까지 외워서 술술 말한다. 
신분이 노출됐다고 생각한 남자는 소녀도 차에 태운다.
그리고 소녀의 알 수 없는 힘에 의해서 차는 사고가 나고, 남자들도 모두 나가떨어진다.
그때 경희는 정신을 차리고, 혼자 남을 소녀를 생각해서 데리고 도망친다.

피투성이된 소녀는 몸 여기저기에 알 수 없는 총탄이 박혀있고, 아무렇지 않은 듯한 소녀가 이상하긴 하지만
경희는 자신의 집으로 데려간다.
경희의 집은 넓은 농장 위에 덩그러니 놓여있다.
그 지역을 개발하겠다는 조직들로 인해 하루도 편히 지내기 힘든 상황이다.

경희는 그 소녀를 동생처럼 잘 대해주며, 남동생과 함께 저녁 식사를 한다.
이때도 범상치 않은 그 소녀의 능력이 발휘되는데... 식탁의 모든 음식이 순식간에 사라지는 일이다.
늦은 밤 조직원들이 찾아오자 집에 있던 총을 들고 나온 경희는 조직원들 앞에서 기죽지 않고 있다.
그러나 경희를 조롱하는 조직원들을 몰래 보고 있던 소녀는 또 다시 능력을 발휘해서 조직원들을 돌려보내게 된다.
이에 놀란 경희의 남동생은 소녀에게 그 능력으로 돈을 벌자며, 

마녀 1편에서 자윤(김다미)이 초능력으로 마이크를 들어 올린 영상을 보여 주며 소녀의 능력을 계속 보여 달라고 한다.
어느 새 소녀는 경희의 가족 일원이 된 마냥 잘 지내게 된다.

한편 아크가 초토화 되고도 살아남아 사라진 소녀의 실체가 이 연구에 가장 중요한 숙주임을 알고, 그 소녀의 행방을 쫓는 책임자 장은
전세계의 특별한 능력을 지닌 사람들을 살해하는 비밀 요원을 투입 시킨다.

그리고 다른 한편에서는 상해 출신의 특별한 능력을 지닌 4명의 사람이 그 소녀를 찾아 다닌다.
그들은 경희를 쫓는 조직원들을 알게 되고, 조직원들을 통해 결국 소녀를 찾아낸다.

역시 비밀 요원들도 소녀를 찾아내 불꽃 축제가 진행되는 30분의 시간 동안 그 소녀를 잡아 가겠다고 하는데...
소녀를 찾기 위해서 한 자리에 모이게 된 그들.
이 영화의 하이라이트를 향해 간다.

 

 

마녀2 - 마녀의 시작인가 끝인가


마녀 1편을 봤다면, 누구나 마녀 2편이 궁금 했을 것이다.
연결되는 내용은 그리 많지 않고, 자윤(김다미)와 함께 할 소녀(신시아)가 등장하게 되는 내용들로 구성되어 있다.
그래서 후속작을 기대 했다면 실망하지 않을 수 없는 구성이다.
그러나 더욱 흥미진진한 이야기를 원한다면, 마녀 2편도 놓치지 말아야 할 부분이다.
갑자기 자윤과 소녀가 함께 이야기를 이끌어 간다면 이상했을 테니까...

이 말은 즉, 마녀 3편이 나올 거라는 뜻이다.
영화의 결말이 3편이 나오지 않고는 있을 수 없는 결말이기 때문이다.
아! 그리고 자윤(김다미)가 어디서 나올까도 주의 깊게 보면서 즐기길 바란다.

영화가 끝나고 엔딩 크래딧이 올라갈 때, 서둘러 일어나서 나오면 안된다.
쿠키 영상이 존재하기 때문... 잊지 마시라!